integrity를 통해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integrity의 특징은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무한히 자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아인슈타인도 지정의체기 중에서 지적 능력에서는 integrity의 삶을 살았다고 볼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도 아인슈타인처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현하는 그리스
관점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중요한 것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치료자 스스로가 자신의 관점을 배제하고 내담자와 관계하겠다는 의지(willingness)를 가지는 것
*주장
- Bugental과 Rogers와 마찬가지로 self-structure(개인은 자신에 대한 특정한 감각을 발달시킨다)의 방식과 그들이 경
integration) 등 각 중요이념에 대해서 형성배경과 원리를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에 대해 결집되어 있는 사상과 이념을 살펴보고 중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하면서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준거 틀을 논의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장애인 개념과 이념
1
대한 인지치료를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Ⅱ. 몸말
1. 노인의 정의
노인이란 용어는 예로부터 ‘늙은이’의 뜻으로 극히 평범하게 사용하여 왔으나, 그 뜻을 엄밀하게 규정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노인이란 단순한 나이만을 가지고 구별할 수도 없으며, 또한
1. 서론
1.1 문제제기
"사이버스페이스는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형성된 디지털 공간으로 영육 영해 영공과 더불어 '제4의 영토'로 인식돼야 한다."
'접속'의 사회, 현실세계가 연결된 사이버스페이스. 우리 사회가 컴퓨터 문명과 접속한 지 짧지 않은 시간동안 사이버스페이스의 힘은 우리 사회
대한 옳고 그름을 나타내는 판단기준으로서 인간이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이다.
한편, 이념 즉 이데올로기(ideologies)는 개인이나 소유 집단의 사회적 위치나 상황, 개인과 집단이 지향하는 목표와 미래상, 그리고 가져야 할 이미지에 관한 신념체계이며 그것은 단순히 과학적, 철학적 지식이
대한 책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 등 공공성이 요청되어 옴에도 불구하고, 시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적 증가는 늘어만 가는 시설의 수보다 뒤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은 가난한 자나 떠돌이에게 구제나 자선을 행하는 곳, 혹은 인권의 사각지대로 인식되는 등 부정적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개인이 고유한 움직임이 진행될 때에는 그의 감정이나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숨어져 있고, 감정에 대한 표현이 나타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계층, 다양한 민족, 다양한 대상을 상대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그들의 제스쳐나 동작을 관찰함으로써
누구든지 여인과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 즉, 반드시 죽
일지니 자기의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 레위기 20:13)
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와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대한 하나의 혁신적인 방법으로써 긍정적 자기이해에 기초를 둔다. 인간은 자기 인식의 범위를 넓히고 자율성과 자기 신뢰를 향하여 나간다. 상담자는 상담과정에서 우선적인 책임을 내담자 위에 둔다. 상담자는 신중한 탐구를 통해서 상담자가 생각하는 목표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내담자